• 최종편집 2024-06-03(월)
 

171201688732589.jpg

 

171201833464717.png

 

 

 

도서관 주간 맞아 지구야 사랑해’ 주제 기후위기 관련 프로그램 운영

- 내가 바로 독서왕’ 등 도민 참여프로그램 확대

 

경남대표도서관은 도서관인의 날·도서관주간을 맞아 독서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 개편해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4월 한 달 동안 도민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 가치를 알리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최하는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인의 날인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된다.

 

경남대표도서관의 올해 도서관주간은 지구야 사랑해를 주제로도민들과 함께 기후위기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강연 2공연 1전시 2행사 9개 등 14개 행사를 진행한다.

 

14일에는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을 초청해 기후변화와 인류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이 개최되며, 17일에는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주제로 숲속책마실 작은도서관과 연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경남대표도서관 전시실에서 국립생태원 협업 전시 지구의 보물찾기멸종위기 식물탐험을 진행하며큰 호응을 얻었던 경남대표도서관 기획전시 우주 Like는 환경전문 작은도서관인 위드파크 환경도서관에서 오는 30일까지 전시된다.

 

13일에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환경보호 스토리텔링 매직쇼가 경남대표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변화는 도민 참여 확대이다많은 도민이 도서관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독서분위기 확산을 위해 구독형 전자책 이용자 대상 내가 바로 독서왕’ 청소년학습실 이용자 대상 내가 바로 출석왕 대출 2배 더불어 더블로’ 연체 해제 돌아와요 도서관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구야 사랑해로 6행시 쓰기 증강현실 체험활동인 내가 꾸미는 멸종위기 동물’ 인증샷 이벤트 날 찍어줘요봄바람 살랑살랑책소풍을 떠나요’ 신규 회원가입 행사 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독서문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https://lib.gyeongnam.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대표도서관 임재동 관장은 이번 도서관주간에는 기후변화 경각심을 고취하고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며 우리 도서관이 도민과 소통하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3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대표도서관,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