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171262397985236.jpg

 

171262721549745.jpg

 

 

 

- 몸과 마음의 휴식을 더해주는 지리산 트레킹과 남해안 세일링

- 이순신장군 승전 스토리유네스코 세계유산 가야고분군 역사 여행

 

경남도는 경남의 매력을 전국으로 발산시킬 수 있는 관광지와 관광콘텐츠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관광객 모집에 나섰다관광상품은 지리산해양레저이순신가야고분 등 4가지 테마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리산 테마는 하동산청함양에 조성되어 있는 지리산 둘레길 트레킹을 중심으로 하동 쌍계사산청 동의보감촌함양 상림공원 등 지역의 관광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상품이다싱그러운 녹음과 맑은 물이 흐르는 길을 따라 걷다보면 저절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트레킹 코스 선정에 신중을 기했다.

 

해양레저 테마는 남해안의 매력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요트투어와 해양체험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남해안에서 멋진 요트에 몸을 실어 석양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낚싯대를 던져 놓고 유유자적 바닷바람을 즐겨볼 수도 있다내 눈앞에 펼쳐진 남해안이 당신 인생의 한 페이지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이순신 테마는 민족의 성웅 이순신 장군의 승전 이야기와 함께 남해안 곳곳을 돌아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이순신 호국길을 걷고 한산도에 입도하여 이순신 장군이 모셔져 있는 제승당을 돌아볼 수 있는 코스한산섬과 견내량 주변 바닷길을 요트로 돌아보고 전통시장에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코스사천바다케이블카와 노량해전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가야고분 테마는 지난해 가야고분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되어 이를 기념하기 위한 고성 송학동 고분군을 중심으로 여행 코스를 시범적으로 만들어 운영했다송학동 고분군 코스가 인기가 있어 올해는 송학동 고분군과 함께 함안 말이산 고분군도 테마에 추가했다함안 말이산 고분군 코스는 지난해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끌었던 관광 콘텐츠 무진정 낙화놀이에 사용하는 낙화봉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과 인근 관광지를 연계해 구성했다.

 

경남도는 향후 수도권 홍보설명회로드 캠페인박람회를 통해 관광상품을 홍보하고사회적 소통망(SNS)·유튜브·여행플랫폼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청년(MZ세대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관광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우리 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우리 경남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라는 다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53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에서만 할 수 있는 여행, 경남으로 떠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