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김해.jpg

 

김해시, 교육지원카드 신청기간·지원항목 확대

- 3월서 2월로 신청기간 앞당겨 초중고생에 실질적 도움
- 학습관련물품 구입과 기술기능학원 수강까지 가능해져

김해시는 경상남도와 함께 초중고생에 교육지원카드를 지급하는 ‘경상남도 교육지원 사업(이하 교육지원 사업)’의 신청기간과 지원항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 사업은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매년 학기가 시작되는 3월 한 달간 신청 접수를 받았으나 학생들에게 학기가 시작되기 전 도움이 되고자 기간을 앞당겼다.

또 기존의 ‘교육지원카드’로 도서 및 온라인강의 수강권만 구입할 수 있었으나 학생들에게 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내용을 확대하여 문구류 등의 학습관련물품과 고용노동부 승인 기술·기능학원에서 수강권 구입도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지원 사업의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70% 이하(4인 기준 358만4,000원) 가구 초중고생이며 선정 시 학생 1인에게 연간 10만원의 교육지원카드를 지급한다.

해당 사업의 신청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7월 29일까지이며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홈페이지(www.gnedu.kr) 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지원카드 사용기간은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도 및 시·군 승인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의 학생들을 위하여 사업기간과 지원내용을 확대하였으니 교육경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9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 교육지원카드 신청기간·지원항목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