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고품질의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공인분석기관의 위상 확인

수질먹는물토양분야 전 항목 3년 연속 국제표준시험기준에 만족


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F.png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조인철)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평가에서 수질,먹는물토양 전분야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제표준화 기구(ISO/IEC)와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가 인정한 미국 환경자원학회의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미지시료에 대한 시험 검사결과를 분석기관들의 항목별 오차율 등 정확성에 따라 만족주의불만족 등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수질 분야 22개 항목먹는물 분야 17개 항목토양 분야 12개 항목 모두 국제표준 시험기준에 따라 분석한 결과 3년 연속으로 만족을 받아 국제 수준의 우수한 분석능력을 입증하였다.

 

또한 올해 초 이미 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에서 주관하는 국내숙련도 시험(수질먹는물폐기물 분야)에서도 매우 우수한 시험 검사 능력을 인증받은 바 있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수질대기먹는물폐기물토양 등 다양한 환경 분야에 대한 시험 검사를 선도하는 도내 최고의 공신력 있는 전문 시험 연구기관으로서,정확하고 정밀한 분석 결과를 위해 실험환경실험용품 및 장비직원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꾸준한 정도관리를 하고 있다.

 

변종환 물환경연구부장은 국제숙련도 참여를 통해 3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기쁘고앞으로도 신속·정확한 분석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각 분야에 대한 시험 검사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1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보건환경연구원,미국환경자원협회 3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