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8(화)
 

- 17일, ‘연구 결과를 통해 바라본 경상남도 정신건강서비스의 방향성’ 주제


- 정신건강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 참석해 연구 발표 및 토론 진행


165544075659636.jpg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7일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도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2022 경상남도 정신건강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연구 결과를 통해 바라본 경상남도 정신건강서비스의 방향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정신건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정책 개발을 위해 2021년에 진행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는 1,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기조강연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전진아 센터장의 ‘국가차원에서의 정신건강복지 기본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사회환경적 결정요인 분석결과에 따른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모델 개발(광주대학교 박종호 교수) △경상남도 정신건강복지 지역계획 수립(경남연구원 박선희 연구원) △ 경상남도 정신질환자의 탈원화 및 자립을 위한 통합정신건강서비스 제공체계 구축 방안(경상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서경선 연구원)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2부는 앞서 발표한 주제에 대한 정신건강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경상남도 정신건강서비스의 활성화 및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이태영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서비스 수요에 대한 대응전략과 지역적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정신건강사업이 발굴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철 경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오늘 심포지엄에서 논의되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책으로 잘 반영하여 도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도민의 많은 참여를 위해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 진행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61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경상남도 정신건강연구 심포지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