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경남도, 17일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 단원 교육 실시


- 1,066개소 현장 모니터링으로 보육환경 개선 기대


단원.jpg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7일 부모모니터링 위촉 단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처음으로 경남도가 주관한 부모모니터링단 대면 교육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된 어린이집 현장 모니터링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부모모니터링 사업은 어린이집 이용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가 어린이집에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일상을 지켜보면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컨설팅하는 사업이다.


경남지역 부모모니터링 단원은 총 85명으로, 이번 대면 교육에서는 사업내용, 부모모니터링단 활동 지침, 급식, 위생, 안전 등 분야별 모니터링 지표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을 이수한 부모모니터링단은 실습 이후 본격적으로 모니터링에 참여할 예정이며, 올해 현장 모니터링 대상 어린이집은 전체 어린이집의 50%인 1,066개소이다.


경남도는 부모모니터링단의 현장 모니터링 및 컨설팅이 부모의 어린이집 운영 참여를 활성화하고 어린이집과 부모 간 소통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숙 경남도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부모모니터링단원들이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어린이집과 부모의 신뢰 관계 형성을 통해 부모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2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믿고 맡길 수 있는 경남 보육환경 ‘부모모니터링단’이 만듭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