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 2023학년도 입학생부터 연계교과목 학점 인정키로


- 연계교육 이수자 우선 선발 및 다양한 장학혜택 약속

 

165716843798368.jpg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과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교장 임석근)가 6일(수) 10시 김해한일여고 교장실에서 고교-대학 간 교육과정 연계운영협약을 맺었다.


6일(수) 협약식에는 조현명 남해대 총장, 임석근 김해한일여고 교장, 복혁규 남해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참가한 학과는 남해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김해한일여고 금융정보과·세무회계과·영상크리에이터과 3개 학과이다.


이번 협약에서 남해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김해한일여고는 사무자동화실무·영상편집·포토샵 등 대학측 6과목과 고교측 7과목을 연계하여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이 협약에 따라 김해한일여고 학생들은 2023학년도부터 연계과목 상호학점인정 등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게 된다.


아울러 연계교과목 중 총 15시수 이상을 이수한 학생이 남해대학 입학을 원할 시 대학은 입학정원의 2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우선 선발하기로 약속했다.


연계교육 이수자가 받게 될 특전으로는 ▲연계교과목의 학점인정 ▲소득구간 8분위 이내 학생에 등록금 전액 지원 ▲주소 이전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경상남도 다자녀(3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생활비(매 학기 50만 원) 지원 등이 있다.


협약에 따라 남해대학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에 입학한 연계교육 입학자가 해당 학과에서 12학점 80점 이상을 이수할 시 지역 4년제 국립대학(국립창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경상국립대학교 경영정보학과·컴퓨터과학과·산업시스템공학과)에 우선 편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진로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기를 바란다”며 양교 간 연계협약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고교-대학 간 전공과목의 연계성을 염두에 둔 이번 협약은 불필요한 전공과목 중복이수를 피하고 특성화고교 졸업생의 진로선택에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태그

전체댓글 0

  • 240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해대학,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와 교육과정연계운영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