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7(수)
 

심혈관.jpg


 김해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9월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것으로 전국에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슬로건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조기검진을 시행하는 레드서클(Red Circle)이 운영된다.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에는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 및 관리법을 알리고자 각종 SNS 및 키오스크, 전광판 등을 통하여 홍보를 실시하고, 명절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등에 찾아가는 캠페인을 운영하고자 한다. 


 또한 김해시는 자가 건강측정시행을 할 수 있는 바이오그램존을 관내 마트 3개소(롯데마트,메가마트,홈플러스) 및 아울렛, 김해시청, 중소기업비지니스센터에 설치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자가건강측정 후 키오스크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예방관리주간에 바이오그램존에서 자가 건강측정시행 인증샷을 촬영 시 소정의 홍보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한 사망원인이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으로 시민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벤트를 통한 선물도 챙기는 시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1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이‘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