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 19일~25일, 미국 LA 및 시카고에서 경남 우수 수산식품 수출상담회 및 홍보판촉 행사 개최

- LA 수출상담회 7개 업체, 시카고 홍보판촉전 15개 업체 37개 품목 참가


경상남도는 도내 우수 수산식품의 미국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19일부터 25일까지 미국 LA 및 시카고 현지에서 ‘경상남도 우수 수산식품 수출상담회 및 홍보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우수 수산식품 홍보판촉 행사’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우리빌리지마켓, 서울마켓 등 한인마켓 2개소에서 교민 및 현지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에는 도내 수산식품 15개 업체에서 생산한 조미김, 어묵, 건멸치, 젓갈류, 육수제품 등 경남을 대표하는 제품 37개 품목을 소개한다.


행사장에서는 참여제품의 시식 등 대면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를 위해 시카고 현지 신문 및 라디오 광고와 함께 한인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경남 수산식품을 알리는 활동을 병행한다.


이와 함께 ‘경남 우수 수산식품 수출상담회’는 20일 미국 LA 옥스퍼드 팰리스 호텔에서 열리며, 도내 7개 수산식품 업체와 미국 서부지역 바이어 14개 업체가 참여하여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LA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로, 경남 수산식품에 관심을 보이는 현지 수입업체와 1:1 수출 상담을 통해 신규 수출계약 체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출상담회에 참가하는 7개 업체는 울타리몰, CGETC 등 미국 LA지역 수입 유통업체를 방문하여 미국시장의 온․오프라인 진출 방안 협의 및 물류센터를 견학할 예정이며, 수협중앙회 LA 수출지원센터와 현지 대형 마켓 방문을 통해 미국의 수산물 소비 특성을 파악하고 수출 유망 품목을 발굴할 계획이다.


성흥택 도 해양항만과장은 “미국은 지난해 기준 일본, 중국에 이어 경남 수산물 수출 3위에 해당하는 중요한 수출 시장으로,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해외 마케팅을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번 현지 수출상담회 및 홍보판촉 행사를 시작으로 신규 수입업체 발굴, 수출품목 확대 등 대미 수산식품 수출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4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우수 수산식품, 미국 수출시장 확대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