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7(금)
 

166795398244376.jpg

 

- 11월 10일~12일, 합천군 소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열려

- 전기․가스안전 가상현실 체험, 심폐소생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도민과 안전관계자가 함께하는 안전다짐식…안전한 경남 실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사)경상남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합천군 소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광장에서 ‘2022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이 안전해야 대한민국이 안전합니다!’라는 주제로 도민들이 안전에 대한 기본적인 가치를 새롭게 되새기고, 각종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경상남도 안전체험 개막식을 시작으로 안전다짐식, 재난안전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경남도, 합천군, 경찰․소방관, 시민단체 등 도내 안전관계자와 도민 등이 함께하는 식전공연에 이어 안전문화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과 함께 사전에 실시한 어린이 안전문화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작품 10점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된다.


‘안전 다짐식’에서는 행정부지사, 도의회의장, 합천군수, 합천군의회의장, 경찰․소방관들이 안전한 경남 실현을 위한 4개 안심프로젝트*를 4명의 도민대표 앞에서 다짐하고 선포할 예정이다.


* 4심 프로젝트 : 관심(법제도), 세심(소방경찰관), 합심(시민단체), 초심(지방자치단체)


올해 4회를 맞는 박람회에는 도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생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사고의 대응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6개 분야 전시관에 ▲생활안전 ▲소방안전 ▲재난안전 ▲해양안전 ▲교통안전 ▲보건안전 섹션으로 구성하여 제공된다.


전시관에는 항공기선박사고 비상탈출, 화재지진 대피, 완강기소화전 이용, 가스전기승강기안전 가상 현실(VR)체험 등 능동형 체험과 건강정보 확인서비스, 감염병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등 총 40여 개의 전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경남도내 우수 중소기업인 ㈜메타뷰와 인트랩㈜가 참여하여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하여 확장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지하시설물 가시화 체험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소방훈련, 지진 재난대응 훈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골든벨, 안전저글맨 쇼, 시설물 안전모형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와 재난안전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하며, 개최지인 합천군에서는 지역특산품 소개와 안심먹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많은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 관람은 박람회 누리집(www.safe119.or.kr)에서 날짜, 시간, 인원수 등을 포함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관람 가능하며, 별도의 입장비와 체험비 없이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배부하는 안내문(리플릿)에 각 체험존 스탬프를 받아서 합천영상테마파크, 대장경테마파크에 방문하면 입장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5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이 안전해야 대한민국이 안전합니다!” 2022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