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경남지역 광역도로망 확충을 위한 대통령 당선인 지역공약 반영 건의

- 남해~여수 해저터널, 국도77호선 노선변경 및 승격 설명

- 산업·관광 거점 연계 1시간 생활권 광역도로망 조기 확대 설명


164991974956440.jpg


경상남도는 14일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등을 방문해 당선인 지역공약 관련 도내 광역도로망 확충을 위해 현안사업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허동식 도시교통국장과 도로과장은 서울 통의동, 삼청동 사무실을 찾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행정실장(서일준 의원, 거제)과 국토부 주요관계자 등을 만나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자료를 전달했다.


이날 면담에서 경남도는 ▲남해~여수 해저터널의 조기 완공 ▲남해군 국도77호 노선 변경 및 승격 ▲서부경남을 포함한 동서, 남북광역으로 연결하는 산업·관광 거점 연계 1시간 생활권 광역도로망 구축(6개 세부사업) ▲사천IC~하동IC 고속도로 확장(고속국도 제10호선) 등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공약 등에 반영되도록 건의했다.


※ 산업·관광 거점 연계 1시간 생활권 광역도로망 구축(6개 사업)


①거제-한산도-통영 간 해상연결 교량 건설(국도5호선), ②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 ③함안 칠원-대구 현풍 구간 확장(고속국도 제45호선), ④창원-밀양 고속도로 건설, ⑤거제-마산 해상구간 건설(국도5호선), ⑥창원-울산 고속도로 건설


아울러, 경남도는 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인 하영제 의원실을 방문하여 지역공약 현안사업과 사천IC~하동IC 구간 남해선의 조기 확장 등을 추가 건의했다.


허동식 도시교통국장은 “가덕도신공항, 진해신항 등 부울경 거점지역의 대규모 개발계획과 서부경남의 남부내륙고속철도 개통 등 장래 교통수요에 대응하는 광역도로망 조기 확충이 필요하며, 앞으로 중앙부처와 지역 국회의원 등과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지역 현안사업이 대통령 공약에 적극 반영되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8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광역도로망 확충 연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방문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