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7(수)
 

- 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사례 발굴 노력 '호평'

- 소통과 공감의 '의령살리기운동' 성과 인정

- 오태완 군수 "군민 참여를 혁신의 가장 귀한 연료로 사용"

 

166183253935869.jpg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의령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령군은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을 통해 군민 스스로가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의 참여로 이어지게 하여 진정한 의미의 군민과의 소통, 공감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았다. '드림카페'와 '행복빨래빵' 등 의령군 주민자치회 우수 발굴 사례는 평가 내내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표 정책도 이번 수상에 한몫했다. 오 군수는 취임 후 군민과의 대화, 1일 명예군수제, 군민공약평가단, 정책자문단 등 상향식 주민 참여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다수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의 정책 성과 배경에 주민과 소통하는 참여 자치 행정이 빛을 발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민선8기 인구소멸위기에 처한 군의 위급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범군민운동으로 전개 중인 '의령살리기운동'에 있어 주민 참여를 밑거름으로 ‘전력투구’하는 행정의 노력에 진심 어린 박수를 받았다. 의령군은 의령살리기운동 키워드를 변화, 소통, 참여로 정하고 '소통으로 나누는 공감 의령'을 핵심 목표로 설정해 추진 중이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수상은 소통하는 공감 행정에 군민께서 적극적으로 화답해 주신 결과"라면서 "군민 덕분에 의령군 행정이 더욱 빛이 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오 군수는 "의령군은 행정 혁신의 불을 지피기 위해 군민 참여를 가장 귀한 연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며 "높아진 주민 참여 의식을 바탕으로 예산과 정책 결정 과정에 군민 의견을 대폭 수렴하는 시스템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국민공감 캠페인‘은 정책으로 국민의 공감을 얻고 있는 지자체와 고객을 섬기며 한 발을 먼저 소통하는 기업 및 기관 경영 사례와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열리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3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206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령군, 2022 국민공감 캠페인 ‘행정혁신’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