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다양한 볼거리 및 전시체험행사 준비 등 실행계획 추진 총력

 

자연의 향기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내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경남 하동스포츠파크(1행사장및 하동야생차박물관(2행사장일원에서 열리는 국내 최초 차(분야 정부 공식 승인 국제행사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6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엑스포는 하동야생차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림으로써 녹차 종주국으로서의 위상 회복과 국가 브랜드를 제고하고 하동녹차가 먹거리뿐 아니라 지역경제와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는 다양한 산업으로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는 녹차의 치유력’, ‘인류 행복’, ‘미래 산업’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31일간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각종 공연·체험·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좀 더 친근하게 녹차에 다가가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 하동야생차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 미래를 비추다

 

자연의 향기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6개의 전시관을 구성하여 녹차 산업의 미래가치를 재조명한다.

 

행사장은 역사적 문헌에 기록된 하동 야생차의 우수성을 미디어아트 형식으로 소개하는 차 천년관(주제관)’ 녹차의 항바이러스·항노화·항암의 의학적 효능과 내 몸에 맞는 차를 알려주는 웰니스관’ 우리 차와 문화 그리고 세계 차와 문화와 차 생활과 예술을 느껴보는 월드 티 아트관’ 차 관련 기업의 다채로운 차 도구 및 상품을 전시하고 녹차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더불어 삶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제품을 확인하고 더 나아가 바이오산업화장품의약품 등 융복합 산업으로 확장하는 녹차의 다양한 미래가치를 선보일 산업 융복합관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장은 국내·외 녹차 관련 기업의 전시홍보판매 및 바이어 상담을 위한 장소로 녹차 관련 가공 및 유통 분야해외기업 및 바이어들과 국내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하동야생차박물관이 소재한 화개면 제2행사장에는 주제영상관으로 뿌리깊은 차나무와 지리산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차 영상관국내 및 세계 차 시음으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 치유 존을 마련하고 있다.

 

■ 휴양과 치유를 동시에 즐기는 편안한 엑스포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행사장을 가득 채워 특히 ‘2030’ MZ세대 청년층부터 ‘4050’ 가족 단위 중장년층을 거쳐 ‘6070’ 실버세대 노년층까지 폭넓은 관람객 유치에 매진한다.

 

이에 천년을 이어온 야생차 향기 가득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힐링 & 익사이팅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하동세계차엑스포는 천년의 숲차 시배지에서 펼쳐지는 유익하고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들과 금오산에서 내려다보는 남해 다도해와 한려수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하동플라이웨이 케이블카’ 및 아시아 최장 하동코리아 짚와이어’ 같은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 아름다운 10대 다원을 연계한 다원(茶園)과 다실(茶室투어편백자연휴양림 등 숙박·캠핑 시설까지 완비하여 휴양과 심신의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개 악양 소재 다원 10경과 연계해 공간을 구성하고 주 무대와 상설무대에서 각종 공연과 행사를 진행해 볼거리를 제공한다차 체험관축제마당키즈존체험존에는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해 모두가 만족하는 세계차 축제의 장으로 꾸밀 계획이다.

 

이벤트 행사로는 다원에서 힐링을 느껴보는 茶 키트 대여다원10경 체험 투어(tea) 테라피 및 족욕 테라피차 덖음 체험만국의 찻자리 체험(tea) 디저트 만들기 대회 등 100여 종의 다양한 차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경관형 야외 콘텐츠를 개발하여 누구나 힐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엑스포로 준비하고 있다.

 

■ 앞으로 6개월하동녹차 세계화의 관문 ()함께 차차차(茶茶茶)’ 연다

 

이번 엑스포는 관람객 135만 명 유치생산유발효과 1,892억 원부가가치 753억 원취업유발효과 2,363명 등의 경제 효과를 목표로 추진된다.

 

하동군은 주최 군으로서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군청 내 부서별 지원 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등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엑스포 전반을 주관하는 조직위는 자원봉사자와 청년 인력의 참여계획 수립과 하동 거주 인력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뤄지는 민·관 협력 차원의 행사장 운영을 준비 중이다또 관광객이 집중되는 엑스포 기간 중 인근 지역의 전국·도 단위 행사와의 연계로 경남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옥순 하동세계차엑스포사무처장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상남도와 하동을 찾는 모든 분을 위해 도민과 군민 모두가 행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리산의 자연섬진강의 바람함께하는 찻자리등을 대접하는 경상남도 하동군이라는 집안의 큰 경사이며 잔치로 비유할 수 있다고 밝히며 집안 경사로서 잘 치러야 하는 일은 부족한 부분을 질책하기보다는 집안사람 모두가 자기 역할을 갖고 한마음 한뜻으로 손님 맞을 준비를 해야 여러 사람들이 모여 흥겹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잔치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사무처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빈틈없는 준비와 추진으로 하동이 녹차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근원지로 자리매김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경상남도 하동군과 하동녹차라는 브랜드를 전 국민더 나아가 전 세계인에게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는 K-TEA 시대를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엠블럼_Full Color Type B.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13pixel, 세로 413pixel 입장권 사전예매 안내 www.hadongt.co.kr

구 분

정상가()

할인가()

할인율

일 반

10,000

6,000

40%

청소년

6,000

4,000

33%

어린이

4,000

3,000

25%

 

 

태그

전체댓글 0

  • 155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로 도약하는 하동녹차! K-tea시대를 여는 ‘2023하동세계茶엑스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