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남.jpg

 

경남1.jpg

 

-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으로 올해 7개 마을 337세대에 지원

- 개별배송방식에서 배관망 LPG집단공급방식 전환…연료비 절감효과

- 올해 진주시 1호 대상 어은마을 선정으로 도내 모든 시·군에 지원


경상남도(박완수 도지사)는 13일 진주시,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등 도내 7개 마을, 337세대를 대상으로 2023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밀집된 마을 단위* 지역을 대상으로 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구축하고, 각 가정마다 LPG 보일러, 가스계량기 등 부대시설 설치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 마을단위 : 30~150세대 미만, 1개 마을 기준 사업비 4억원 소요

 

LPG 소형저장탱크를 활용할 경우, 기존 LPG 용기나 실내등유를 이용한 개별배송방식에서 집단공급방식으로 전환됨으로써 연료비 절감효과*가 있으며, 금속배관·CO(일산화탄소)경보기 설치 등으로 도시가스 수준의 안전성과 편리성도 확보되는 장점이 있다. 이에 이 사업의 주민 만족도가 높아 매년 수요가 늘고 있다.

* 도시가스 대비 지수(%), ‘23.2.기준 : 도시가스(100), LPG소형저장탱크(153), 실내등유(189), LPG용기(248)


이 사업은 2014년 국비사업으로 시작하여, 주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18년부터 도비사업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도내 57개 마을 약 2,600세대를 지원하였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진주시(대평면 어은마을)가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됨에 따라, 경남도 내 모든 시·군에서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최준근 경남도 에너지산업과장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은 대부분 LPG용기나 실내등유를 난방연료로 사용하고 있다”며, “농어촌 지역민이 난방용 연료비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는 만큼, 주민 수요가 많은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확대하여 농어촌 주민들의 난방비 절감과 안전하고 편리한 에너지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3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7개 시·군에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으로 안전과 연료비 둘 다 잡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