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경남.jpg

 

사천공항의 사천김포노선과 연계한 청소년 견학체험 기회 제공

사천공항과 교육기관 연계한 청소년 탑승자 유입 기대

 

경상남도와 한국공항공사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사천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천-김포 노선을 활용한 항공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는 사천 대성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다사천공항 김포노선을 이용해 김포공항에 도착한 학생들은 보안검색구역에어사이드 등을 견학하고 국립항공박물관에서 기내 훈련조종 관제항공 레포츠 체험을 하며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기회를 가졌다.

 

도는 이번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사천김포 노선을 홍보하고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활용하여 교육기관의 노선 활용을 독려하여 청소년 이용자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영삼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은 사천공항은 경남 유일한 지역공항으로 그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여러 정책을 마련하여 실행코자 노력하고 있으며도민의 사천공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간 경상남도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서부경남 지자체와 관련기관이 참여한 사천공항 활성화 협의회 개최사천공항과 연계한 관광지 할인 혜택을 발굴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으며특히 청소년들의 사천공항 인식 제고를 위해 한국공항공사와 경남 내 학교들을 방문하는 등 사천공항과 연계한 교육기관 참여 수학여행체험프로그램 개발에 힘써왔다.

 

한편사천공항은 현재 진에어 김포노선이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지난 10월 29일부터는 대한항공이 제주노선이 3년 6개월 만에 복항해 주 3(운항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9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공항공사, 사천공항 연계 청소년 항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